https://m.youtube.com/watch?v=nfenLmVkia0&feature=youtu.be
올해 오리지널 앨범 발매 및 투어를 끝으로 안도가 티스퀘어 활동으로부터 잠정적으로 은퇴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룹은 이후 이토와 반도 2인조 + 서포트멤버 구성의 '티스퀘어 알파'라는 유닛으로 활동한다고 하는데, 사실상 저희에게 익숙했던, 안도가 이끄는 5인조 밴드로써의 티스퀘어는 사실상 올해가 마지막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J퓨전이라는 장르를 크게 일으켰던 태산같은 밴드의 황혼기를 이렇게 목격하고 있으니 기분이 참 복잡미묘하네요.
안미츠라던가 오토트리오 등, 안도 본인의 뮤지션으로써의 다른 활동들은 계속되는 모양입니다. 티스퀘어 알파의 게스트로써도 자주 얼굴 비춰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도상이 떠나는 마당에
티스퀘어 그룹명 유지는 또 뭔가요
티스퀘어 알파라...전혀 기대가 되지 않네요
이토상도 물러날 연세이신거 같긴한데
리프레쉬 차원에서 차라리 새로운 그룹명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네요
암튼 43년간 한그룹에 몸담은 안도상 정말 수고했고 고생하셨네요
기립박수 받아 마땅합니다
언젠가는 일어날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막상 현실이 되니 허무감이 크네요.
본인이 만들었던 팀을 떠난다는게 어떤 느낌일지 참...
이토씨가 작곡에 별로 참여안한다는걸 감안하면 반도씨의 어깨가 무겁겠군요...
근작으로 갈 수록 안도의 작곡 비중도 점점 줄어드는 경향을 보여서 설마 했는데, 아쉽습니다. 00년 리셋 시절에도 처음에는 안도 본인이 티스퀘어를 탈퇴하는 방안을 고민했다는 설이 있는데, 지금의 은퇴가 리더가 탈퇴하고 나머지 멤버가 팀을 이어나가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아서는 그 내용이 사실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어날 것 같다고 예상한 일이었지만 막상 현실로 되니 상실감이 크군요. 2000년 티스퀘어 유닛 시설의 행보도 있었고, 소속사 등 어른의 사정으로 최대한 미루는 과정에서 마음 고생이 크셨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