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톤(Electone) 연주자인 Yoshitaka Mihara의 첫 번째 앨범 'NIGHT RIDER' 라이너 노트의 번역본입니다. 프로그램 번역 결과물을 보정한 것이므로 원문과 비교해 어감이 다소 상이할 수 있음을 감안하사기 바랍니다.
1. NIGHT RIDER
"밤의 고속도로를 ナナハン(나나 한 : 공칭 배기량 750cc의 대형 오토바이의 일본어 속칭)으로 질주"
그런 상쾌한 느낌을 생각하며 썼습니다. 다행히 일렉톤(Electone)계에서는 히트한 곡입니다. 지금까지 작곡한 곡 가운데 가장 화려하고 흥겨운 곡입니다. 브라스(Brass) 편곡은 Eiji Arai씨가 담당. 윈드 신디(Wind Synthesizer)를 Masato Honda씨가 연주하여 뉴 버전으로 탄생하였습니다.
2. Memory of Summer
누구나 "추억의 여름"이라고 할만한 것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제게 있어 그런 여름의 조각은 이런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의 마음 속 화면에 영상이 떠오르나요?
3. Boarding Pass
해외여행을 떠날 때 공항에서 건네받는 Boarding Pass(탑승권)를 손에 쥐었을 때의 기분을 업 템포의 악상으로 옮겨보았습니다.
4. Wind Abeam
저의 첫 번째 오리지날 곡이라서 추억이 깊습니다. 'ABEAM'은 요트가 돛 한가득 바람을 받아 진행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지금까지는 디스코(Disco)로 연주했었는데, 이번에는 우아하게 물결을 가르는 'ABEAM'을 표현했습니다.
이 요트의 행선지는 어디로 할까요? 바람 부는 대로? 아니면 당신에게 맡길까요?
5. Count Down
10! 9! 8! 7! …… 0!
이 곡은 제목 그대로 초읽기를 의미한 곡입니다. 여러분도 기대하고 있는 일이나, 지금부터 만나게 될 미지의 사건을 향해 설레는 마음으로, Let's Start COUNTDOWN!!
6. Summer Sunset
이번 앨범을 위해 쓴 곡입니다. 여름의 황혼. 이국의 바다를 물들이는 SUNSET. 들려오는 것은 반복되는 파도 소리. 붉게 물드는 웅장한 정경과 그윽한 사운드를 머릿속으로 생각하면 그야말로 멋집니다.
7. FU-RI-MU-KA-NA-I-DE
이것도 이번 앨범을 위해 만든 곡입니다. 서로 미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헤어지는 연인들... 뒤돌아 보면 안 되니까 FU-RI-MU-KA-NA-I-DE. (뒤돌아 보지마.)
레코딩하던 첫 날에 리듬 섹션을 수록하였는데, 동경하던 음악가인 Matsuki Tsunehide씨, Yuichi Togashiki씨, Akira Okazawa씨, 세 사람에게 둘러싸여 긴장감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Matsuki Tsunehide가 녹음 후 "이 곡 좋네"라고 말을 걸어주셔서 감격하였습니다.
8. New Coast Breeze
도쿄의 워터 프런트는 'NEW COAST'라고도 불립니다. 이 호칭에서 느낀 무한한 미래를 곡으로 옮겨봤습니다.
이번 앨범에서 이 곡과 5번 트랙 Count Down의 편곡을 Yasunori Iwasaki씨에게 부탁하였습니다. Yasunori Iwasaki씨는 매우 인기 있는 ‘ZOO' 등의 곡을 만든 경험을 가진 젊은 편곡자로 지금부터가 활약의 시작입니다.
9. Moonlight Whisper
앨범의 마지막 곡입니다. 러브 발라드를 쓰고 싶었고 제목도 곡에 맞게 로맨틱하게 지어서, 그야말로 로맨틱으로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연인과 함께 들어주세요.